인간은 지구상의 다른 모든 포식자보다 더 많은 야생 동물을 소비한다

박제

인간은 특히 음식 이외의 다양한 목적으로 야생 동물을 활용한다. 현대 사회는 야생 동물을 농업용 사료, 의약품, 애완 동물 시장 등의 방식으로 이용하며 이는 어떠한 포식자보다도 광범위하다. 최근 연구에서는 인간이 얼마나 많은 야생 척추 동물을 어떠한 목적으로 활용하는지를 파악하려고 노력한다.

 

수리부엉이와 비교

부엉이는 다양한 먹이를 사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인간은 동일한 지역에서 더 다양한 종을 활용한다. 수리부엉이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널리 분포하는 부엉이 중 하나로 379개의 다양한 종을 사냥한다. 그러나 연구자들의 계산에 따르면 인간은 동일한 지역 범위에서 469개의 종을 이용한다.

 

인간의 동물 이용 동기

Chris Darimont 박사는 인간이 얼마나 많은 종을 영향을 주는지보다 그 이유에 더 큰 놀람을 받았다고 말한다. 우리는 음식보다는 비식용 목적, 특히 애완 동물 및 애완 동물용 사료를 위해 더 많은 동물 종을 사냥한다.

 

육지와 바다에서의 차이점

바다와 담수 동물의 주요 소비 원인은 인간의 소비이다. 그러나 육지 동물의 경우 포유류는 주로 음식으로 소비되고 조류, 파충류 및 양서류는 주로 애완 동물로서 생포된다. 전체적으로 인간이 사냥하는 육지 종의 거의 75%가 애완 동물 시장으로 유입되며 이는 우리가 먹기 위해 사냥하는 종의 두 배에 해당한다.

 

특정 종에 대한 위협

우리가 선호하는 희귀하고 이색적인 동물로 인해 생태계에 큰 위협이 발생하고 있다. 대부분의 포식자들은 흔한 종을 대상으로 하지만 인간은 특별하거나 드문 종을 선호한다. 이러한 선호도로 인해 특정 동물의 가격이 상승하고 이로 인해 종의 소멸 위험이 커진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