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백과]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쿼카

쿼카는 소형 캥거루로 성체의 크기는 40-60cm, 무게는 2.5-6kg 정도로 고양이나 소형견과 비슷한 크기입니다. 호주의 서부의 로트네스트 섬과 주변인 발디비스 산맥에 주로 서식하며 풀이나 나뭇잎을 먹는 초식동물입니다.

쿼카

쿼카 특징

쿼카는 항상 웃는 얼굴을 하고 있기 때문에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이라는 별명이 있으며 귀여운 외모와 사람을 무서워하지 않는 성격으로 인기가 많은 동물입니다.

쿼카의 임신 기간은 약 1개월이며 보통 한 마리의 새끼를 낳고 태어난 새끼는 6개월 동안 육아낭에서 기릅니다. 육아낭은 캥거루과와 유대류의 특징이며 미숙한 새끼를 낳기 때문에 새끼를 육아낭에서 새끼를 기릅니다.

 

로트네이트 섬 (쿼카 섬)

쿼카의 주 서식지인 로트네스트 섬은 네덜란드어로 쥐 둥지라는 뜻이며 쿼카를 처음 본 유럽인들이 쿼카를 쥐로 오해하고 섬 이름을 지었을 만큼 쿼카는 로트네스트 섬을 대표하는 동물입니다.

로트네스트 섬 전체가 쿼카의 보호 구역으로 지정돼있으며 쿼카 자체는 멸종 위기 취약 등급으로 심각한 멸종 위기 종은 아니지만 호주 당국의 야생동물 보호법에 의해 보호받고 있습니다.

호주 야생동물 보호법에 따라 쿼카를 만지기만 해도 벌금을 내야 하기 때문에 현지에서 ‘웃으며 다가오는 벌금’이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호주의 다른 동물

[동물백과] 야생 들개 딩고 호주의 골칫거리 토끼의 천적, 서식지, 먹이, 번식

댓글 남기기